• 인사말
  • 오시는길

여성장애인 인권보호와 삶의 질 향상, 울산장애인여성회

안녕하십니까. 울산 장애인여성회 회장 엄혜경입니다. 세상에서 차별받고 소외된 여성 장애인의 권리와 평등한 삶을 살아가기 위하여 울산 장애인여성회를 결성하게 되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사는 장애인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내기 시작하였습니다. 울산에 사는 여성장애인 역시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자신의 목소리를 내야 할 때입니다.

여성 장애인의 인권보호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며, 능동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우리의 힘과 목소리를 모으는데 이 동참해야 할 것입니다. 누구나 처음은 작고 보잘것없습니다. 사회에서 뭔가를 꼭 이루어 내겠다는 생각보다 우 은 마음을 여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들과의 만남을 통해 알고자 하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감 회복과 정신 강을 위해서 운동을 위한 모임이든, 단순한 취미활동 모임이든 어느 한 가지 모임에라도 소속이 되어 참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울산 장애인여성회가 여성장애인의 인권을 회복하는 데 큰 역할을 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본 회는 여성장애인의식옹호와 역량 강화 삶을 살도록 하고 여성과 장애로 인한 다중적 차별 없는 통합된 사회를 만드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